본문 바로가기

아르헨티나의 전통 칵테일, 페르난디토의 매력

알꼴요정 2023. 9. 21.

아르헨티나의 전통 칵테일 페르난디토

아르헨티나는 축구와 탱고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칵테일 '페르난디토'로도 유명하다. 페르난디토는 어떤 원료로 만들어지며, 그 특징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자.

페르난디토의 기원

페르넷 브랑카를 기반으로 한 칵테일인 페르난디토는 '페르넷 앤 콕'이라고도 불리며, 2020년 IBA에서 공식 레시피로 인정받았다. 이 칵테일은 1980년대 아르헨티나의 코르도바에서 시작되었다. 코르도바의 대표적인 칵테일로 각광을 받게 되자, 프라텔리 블랑카는 코카콜라와 협업하여 아르헨티나의 국민 칵테일로 만들기 위한 대규모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였다.

반응형

아르헨티나와 페르난디토

아르헨티나는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페르넷 브랑카의 약 75%를 소비하는 국가로, 페르난디토는 아르헨티나뿐만 아니라 파라과이, 볼리비아, 우루과이 등의 국가에서도 인기있는 칵테일이다. 아르헨티나에서는 페르넷 브랑카의 95%가 칵테일 형태로, 그 중에서도 대부분이 페르난디토로 소비된다.

페르난디토의 레시피

페르난디토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재료와 방법을 통해 아르헨티나의 전통 칵테일을 즐겨보자.

재료

  • 페르넷 브랑카 50ml, 콜라

만드는 법

  1. 더블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얼음을 채운다.
  2. 페르넷 브랑카를 부어준다.
  3. 그 위에 콜라를 채운 후, 탄산이 빠지지 않도록 저어준다.
  4. 레몬으로 가니쉬를 해주어도 좋다.

아르헨티나에서는 페르넷과 콜라의 비율이 다양하나, 점차 콜라의 비중이 늘어나 현재의 레시피로 자리잡았다.

이렇게 아르헨티나의 전통 칵테일 페르난디토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르헨티나의 문화와 맛을 함께 느껴보고 싶다면, 페르난디토를 한번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23.09.20 - [칵테일] - "페니실린 칵테일 당신이 아직 모르는 모던 클래식의 비밀!"

 

"페니실린 칵테일 당신이 아직 모르는 모던 클래식의 비밀!"

페니실린 칵테일 모던 클래식의 탄생 페니실린 칵테일의 역사 샘 로스는 단지 22세의 어린 나이에 위스키 기반의 페니실린 칵테일을 처음 소개했습니다. 이 칵테일은 생강 시럽의 미묘한 향이

alcohol-fairy.tistory.com


2023.09.19 - [칵테일] - 팔로마 칵테일 멕시코의 대표 데킬라 음료를 집에서 즐겨보세요!

 

팔로마 칵테일 멕시코의 대표 데킬라 음료를 집에서 즐겨보세요!

팔로마란? 팔로마는 데킬라 베이스의 롱 드링크 칵테일로, 특히 자몽의 상큼한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입니다. 멕시코 출신의 이 칵테일은 IBA 공식 칵테일에 등록되어 있어, 그 세계적인 인기

alcohol-fai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