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맥의 세계 - 피자와 맥주의 완벽한 조합

알꼴요정 2023. 8. 23.

피자와 맥주를 함께 즐기는 것을 '피맥'이라고 합니다. 치킨과 맥주의 조합인 '치맥'에 이어 새롭게 각광받는 맥주 안주 조합 중 하나입니다. 이 조합은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오래전부터 정석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가장 저렴하고 양이 많은 안주와 술의 조합이기 때문입니다.

피맥의 역사와 배경

한국의 치맥과 피맥

한국에서는 치맥이 80, 90년대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2000년대 월드컵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대표 외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궁합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에서 주로 라거 계열의 맥주를 마시기 때문이었습니다.

피맥의 등장

이러던 중, 해방촌, 이태원동, 경리단길 등에서 미국식 치즈나 페퍼로니 피자에 다양한 수제맥주를 곁들여 먹는 가게들이 등장하였습니다. 피맥은 외국에서는 꽤 알려진 조합이었으나 한국에서는 치맥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피맥의 맛과 특징

완벽한 조합의 비밀

피맥은 짭쪼름한 치즈와 쌉싸름한 맥주의 조합이 훌륭합니다. 서로 보완해 주면서 더 많이 먹고 마실 수 있게 만듭니다. 단,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피자와 맥주의 궁합

피자에 따라 맥주와 어울릴 수도, 안 어울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통 이탈리아 피자는 호피 한 라거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피자나 핫소스를 뿌려 먹으면 피자 맛이 취기에 덮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표 피맥 가게

  • 더부스: 엄청나게 큰 피자와 다양한 수제맥주를 판매합니다.
  • 맥파이: 8종류가 넘는 다양한 피자와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브롱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로, 넓고 얇은 도우에 토핑을 한 피자가 대표 메뉴입니다.

피맥의 미래

피맥 외에도 치맥, 햄버거와 맥주의 햄맥 등 다양한 조합이 있습니다. 수제맥주의 등장으로 맥주 매니아들이 늘고 있어, 앞으로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조합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피맥은 한국의 음식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트렌드로, 앞으로도 계속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