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취로 고생하는 당신을 위한 해답! 내가 직접 써본 숙취해소제 TOP 3

알꼴요정 2024. 8. 18.

연말,연시,휴가 술자리의 필수템! 숙취해소제 추천 💊🍺

요즘 연말이라 술자리 많으시죠? 저도 최근에 모임이 잦아서 술자리가 늘어났는데요, 20대 때는 괜찮았던 술이 갈수록 더 무겁게 다가오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직접 써본 숙취해소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간을 지키기 위해 찾은 이 아이템들, 여러분께도 도움이 될 거예요.

📈 숙취해소제 시장, 전통주 시장보다 크다?

먼저, 숙취해소제 시장이 얼마나 큰지 아시나요?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이 1,600억 원 규모인데, 숙취해소제 시장은 그보다 더 큽니다. 2014년에 1,300억 원 규모였던 이 시장이 2022년에는 3,000억 원까지 성장했어요! 한국 사람들이 술을 마신 후 숙취가 심한 이유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때문에 숙취해소제에 대한 수요도 높은 편이죠.

💊 제가 추천하는 숙취해소제 3가지

반응형

자, 그럼 제가 직접 먹어보고 효과를 본 숙취해소제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약사가 아니기 때문에 이 정보를 훌륭한 약사님들의 콘텐츠를 참고해서 정리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헤파겔

  • 성분: 아스파르트산, 오르니틴
  • 효과: 간 기능을 개선하고 알콜 대사를 촉진해 숙취를 줄여줍니다. 아스파르트산은 알콜 분해에 중요한 NAD 효소를 생성하고, 오르니틴은 간의 해독 기능을 도와줘요.
  • 가격: 30포에 15,000원 정도로, 낱개로도 구매 가능해요.

2. 가네톡

  • 성분: 아르기닌, 베타인, 구연산
  • 효과: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간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특히 아르기닌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짜먹는 파우치 형태로, 포도맛이 나는 이 약은 먹기에도 편해요.
  • 가격: 10포에 15,000원, 낱개로도 판매합니다.

3. 에바치온

  • 성분: 글루타치온
  • 효과: 간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글루타치온이 들어있어요. 경구 섭취의 효과는 논란이 있지만, 저는 도움을 느꼈습니다. 유당불내증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세요.
  • 가격: 낱개로 1,000원에 구매 가능해요.

🍽 추가 팁, 아스파라거스와 꿀물의 효과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알아볼까요?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에 좋다고 합니다. 사실, 이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에도 들어있지만, 아스파라거스에는 무려 50배나 더 많이 들어있어요! 다음에 술안주로 아스파라거스를 선택해보세요.

또한, 숙취 해소에 꿀물이 효과적이라는 건 잘 알려져 있죠. 술을 마시면 포도당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이 늦춰지면서 피로감이 쌓이는데, 꿀물은 당분과 수분을 동시에 보충해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생과일주스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 주의사항, 숙취해소제의 한계와 올바른 음주 문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 이 숙취해소제들은 만병통치약이 아니에요. 술을 적당히 즐기고, 지나친 음주는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숙취해소제를 복용한다고 해서 술이 완전히 해소되는 건 아니니까, 책임감 있게 드시는 것이 좋겠죠?

🛠 정리하며

저는 헤파겔, 가네톡, 에바치온 이 세 가지 조합을 음주 전과 후에 복용해봤는데요, 다음 날 숙취가 평소보다 훨씬 덜 했습니다. 특히, 이 조합은 약사님이 추천해주신 것이기도 해서, 신뢰가 갔어요. 술자리 전에 미리 준비해두면 다음 날이 훨씬 수월할 겁니다!

부나하벤과 어울리는 음식추천

 

부나하벤과 어울리는 음식추천

아일라에서 현재 가동 중인 8개 증류소 중 하나. 1881년에 설립되었다. 이름의 의미는 Foot of the river. 강의 하류, 끝자락이라는 뜻으로, 이 지도에서 제일 상단에 위치한 증류소가 바로 부나하벤이

alcohol-fai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