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칠성음료의 숨겨진 보석! 마주앙 와인, 알고 보면 놀랍다

알꼴요정 2023. 10. 20.

마주앙 와인, 한국 포도주 시장의 미래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료 회사입니다. 그러나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마주앙 와인'은 대중에게 상대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 와인은 어떻게 개발되었고, 왜 그런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칠성음료와 마주앙 와인의 탄생 배경

반응형

1970년대 초, 곡물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술로 많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이를 보고 당시 대통령 박정희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두병에게 포도주 개발을 지시했습니다. 그 결과, 동양맥주(지금의 오비맥주)는 1973년부터 경북 영일군 청하면에서 포도원을 조성하고 와인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기술과 협력, 마주앙 와인의 성공 요인

독일의 라인·모젤 지방과 기후 및 토양이 유사한 이곳에서, 독일에서 기술을 배운 유학생이 합류하여 개발팀을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1977년 5월, 마주앙 스페셜 화이트와 레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마주앙 미사주의 특별한 의미

백화수복, 차례주의 왕이자 일본식 청주의 비밀을 알아보자!

 

백화수복, 차례주의 왕이자 일본식 청주의 비밀을 알아보자!

백화수복의 기원과 용량 선택의 다양성 롯데주류 산하의 백화수복은 다양한 용량으로 소비자에게 제공된다. 180mℓ부터 1.8ℓ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상황과 용도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

alcohol-fairy.tistory.com

이 와인은 한국 가톨릭 교회의 미사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100% 국산 포도만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와인의 특별한 점은 교황청으로부터 미사주로 사용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마주앙 와인과 롯데칠성음료의 미래

현재까지도 마주앙 와인은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 와인은 한국 와인 시장에서 애매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모젤' 라인은 여전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