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위스키의 승자? 존바리저브로 완성하는 하이볼의 묘미!

알꼴요정 2024. 11. 2.

"존바리저브, 가성비 위스키의 진수? 솔직 리뷰로 파헤친 하이볼용 추천 위스키!"

오늘은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난 존바리저브를 소개해 드릴게요! 딱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친근한 위스키로 유명하죠? 일단 병 디자인부터 보자면 첫 인상은 깔끔하긴 해요. 발렌타인을 떠올리게 하는 하얀 라벨이 인상적인데, 전시용으로는 다소 평범한 느낌도 있어요.

첫 인상부터 느껴지는 "합리적인" 매력 🍸

존바리저브19,800원이라는 가격으로 홈플러스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병 디자인도 그렇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딱 “무난한 위스키”라는 느낌이죠. 고급스러운 병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좀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맛이 중요하다!"는 분들에겐 가성비만큼은 놓칠 수 없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런데! 병뚜껑을 열어보니 설마설마했던 역류방지캡이 장착돼 있더라고요. 요즘 많은 저가형 위스키에 이런 캡이 달려있다 보니, 예상하긴 했는데... 음, 저는 이 캡이 별로 마음에 들진 않아요. 캡을 닫았다 열 때마다 뭔가 불편함이 느껴져서 거슬리더라고요.

향과 맛, 초보자를 위한 부드러움 👍

존바리저브는 하이볼로 많이 추천되는 위스키인데요, 저는 스트레이트로 먼저 한잔해 봤어요. 향은 알코올 냄새가 약간 강하게 느껴지지만, 코를 찌를 정도로 자극적이진 않아서 초보자분들께 좋을 듯해요. 알코올 향이 강하지 않아 처음 위스키를 접하시는 분들이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어요. 가격을 생각하면 그 정도 향이라면 아주 괜찮다고 생각돼요.

맛은 깔끔하면서도 알코올이 쏴 하는 느낌이 없어서 스트레이트로도 충분히 마실 수 있겠더라고요. 하지만 강렬한 향이나 독특한 맛을 기대한다면 약간 싱겁게 느껴질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강한 향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가성비 좋은 하이볼용으로는 딱입니다.

존바리저브의 장단점, 솔직히 말하자면...

장점

  • 가격 대비 괜찮은 가성비 (19,800원으로 구입 가능!)
  • 하이볼용으로 정말 잘 어울리는 깔끔한 맛
  • 알코올 향이 심하지 않아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 스트레이트로도 강하지 않아서 가볍게 마시기 좋음

단점

  • 역류방지캡... 열 때마다 불편함 느껴져서 조금 아쉬워요
  • 맛과 향이 무난한 편이라, 고유의 독특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아쉬울 수도 있어요

존바리저브는 딱 하이볼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알코올 향이 강하지 않아 위스키 양을 살짝 늘려도 부담이 없고, 하이볼의 시원한 맛에 잔잔하게 위스키 향이 퍼져요. 가격도 착하고, 초심자부터 가볍게 한잔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로쉐마제 까베르네 소비뇽(레알강추!!!!)

 

로쉐마제 까베르네 소비뇽(레알강추!!!!)

로쉐마제 까베르네 소비뇽(레알강추!!!!)오늘은 강추할 수밖에 없는 와인, 로쉐마제 까베르네 소비뇽을 소개합니다! 우연히 롯데슈퍼에서 발견했는데, ‘전 세계에서 1초에 2개씩 팔린다’는 광

alcohol-fai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