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맥 , 오비가 맥주시장을 다시 지배할 수 있을까?

알꼴요정 2023. 10. 23.

오비의 새로운 도전, 한맥

2021년 2월 1일, 오비는 10년간 카스로 맥주시장을 지배해 온 뒤 새로운 전략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시장을 휩쓸자, 오비는 카스만으로는 더 이상 경쟁을 이길 수 없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새로운 맥주, '한맥'을 탄생시켰다. 이 제품은 2020년 8월 한정 판매와 테이스터 테스트를 거쳐 2021년 공식 출시되었다.

2023 리뉴얼

반응형

"대한민국을 더 부드럽게"라는 슬로건 아래, 한맥은 2023년 리뉴얼을 통해 목 넘김과 거품의 지속성을 개선했다. 4단계 미세 여과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부드러운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한맥의 아이덴티티

한맥의 병 디자인은 테라를 의식한 것으로 보이나, 독자적인 방향을 찾고 있다. 녹색 병에 회오리 디자인을 하지 않고, 뒤에 여성 캐릭터와 쌀을 들고 있는 디자인을 통해 한국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한맥만의 강점

병 사이즈는 다양하며, 부가물 라거로 쌀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맛이 깔끔하고 끝맛에서는 쌀의 미묘한 향이 느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맥의 위치

한맥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지향하며, 특히 고연령층에서는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혼자나 소수로 맥주를 즐기는 경우가 늘면서 한맥의 평가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화요 소주 - 알코올 도수부터 가격까지! 완벽한 가이드

 

화요 소주 - 알코올 도수부터 가격까지! 완벽한 가이드

화요 소주, 그것이 무엇인가? 화요 소주는 그저 '소주'로 규정할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주류입니다. 이 글에서는 화요의 다양한 특징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화요의

alcohol-fairy.tistory.com

한맥의 명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는 3년 연속으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하며, 2023년에는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로 '3 스타' 등급을 받았다.

유튜브와 치맥 페스티벌

오비는 LG 트윈스의 외국인 선수 케이시 켈리를 유튜브 콘텐츠용 모델로 활용하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23년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공식 맥주 파트너로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맥맥주는 오비의 새로운 도전으로 맥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특징과 수상 내역, 마케팅 전략을 통해 오비는 다시 한번 맥주시장을 뒤흔들 준비가 되어 있을까 ??

롯데칠성음료의 숨겨진 보석! 마주앙 와인, 알고 보면 놀랍다

 

롯데칠성음료의 숨겨진 보석! 마주앙 와인, 알고 보면 놀랍다

마주앙 와인, 한국 포도주 시장의 미래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료 회사입니다. 그러나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마주앙 와인'은 대중에게 상대적으로 알

alcohol-fai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