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을 사랑하는 당신, 주당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알꼴요정 2023. 11. 27.

술을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주당의 세계에 대한 모든 것! 주당과 술고래의 차이부터 술의 맛을 즐기는 진정한 방법까지, 이 글에서 모두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술을 좋아하는 여러분! 오늘은 술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한 '주당'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

술 사랑하는 주당, 그들은 누구인가요?

"한 잔 먹세 그려. 또 한 잔 먹세 그려." 이 말은 정철 시인의 <장진주사>에 나오는 구절로, 술을 즐기는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죠. 주당이란 바로 이런 사람들을 뜻합니다. 술을 단순히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니라, 술 자체를 즐기는 사람들이에요. 우리말로는 '술꾼', 한자어로는 '애주가(愛酒家)'라고도 부르죠.

주당은 술을 많이 마실 수도, 적게 마실 수도 있어요. 그들에게 중요한 것은 양이 아니라, 술을 마시는 행위 그 자체랍니다.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것도 이들에게는 큰 즐거움이죠.

반응형

주당과 술고래, 무슨 차이일까요?

이 두 단어는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 꽤 다른 뉘앙스를 가지고 있어요. 술고래는 주로 술을 많이 마시는 데 중점을 두는 반면, 주당은 술 마시는 것 자체를 즐기는 사람을 말해요. 심지어 술을 조금밖에 못 마시고도 매번 술에 취하는 사람도 주당이 될 수 있답니다.

주당의 세계, 주도 18단이란?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사실인데, 주당에도 등급이 있어요. 시인 조지훈이 만든 개념으로, 주도 18단이라고 해서 술에 대한 각자의 경험과 사랑의 깊이를 나타내는 거죠. 최고 등급은 "술로 말미암아 다른 술 세상으로 떠나게 된 사람"이라는 건데, 이건 정말 술을 사랑하는 사람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깊은 이야기겠죠?

술 강요는 주당의 취향이 아니에요

주당은 술을 강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술을 즐기는 것이지, 타인에게 억지로 먹이는 것을 즐기는 것은 아니거든요. 진정한 주당은 술의 맛과 향을 사랑하기 때문에, 술 강요는 그들의 철학과는 거리가 멀어요.

한국의 희석식 소주에 대한 주당의 생각

주당들 사이에서는 희석식 소주에 대한 반응이 다양해요. 술 자체의 맛과 향미를 중시하는 주당들은 값싸게 취하는 것에 중점을 둔 희석식 소주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여러분도 주당이신가요? 술을 마실 때 그 속에 담긴 이야기와 맛을 즐기시나요? 오늘 이 글을 통해 주당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이해하셨기를 바랍니다. 술을 사랑하는 여러분, 건강하게 즐기세요! 🥂

간술 문화의 진실? 단순 음주에서 건강한 즐거움까지!

 

간술 문화의 진실? 단순 음주에서 건강한 즐거움까지!

간술이란 무엇일까요? 건강하고 즐거운 술 문화를 위한 간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간술 문화의 진실과 그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행복에 대해 이야기해요 오늘은 '간술'이라는 트렌드

alcohol-fai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