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이트 와인 드라이한 맛의 매력! 롱반 샤도네이, 저렴한데 꽤 괜찮은데요?

알꼴요정 2024. 11. 6.

“가성비 화이트 와인 롱반 샤도네이 솔직 리뷰 🍷 가벼운 한잔으로 딱? 드라이한 매력에 치킨까지 찰떡궁합!”


오늘 소개할 와인은 가성비 넘치는 롱반 샤도네이입니다. 가격은 만 원 초반대! 특히 이마트24에서 사장님 추천으로 구입한 와인인데요, 화이트 와인임에도 달지 않다고 하니 솔깃해서 바로 구매했답니다.

롱반 샤도네이 디자인 ✨

병 디자인이 묵직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이 나서 향수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풍깁니다. 뒷면 라벨의 영어 글씨체까지 멋스럽게 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 예쁜 와인 병이에요.

맛과 향 ,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의 매력 🍋

이 와인은 한마디로 드라이함이 확실한 화이트 와인이에요. 그래서 단맛보다는 산미와 드라이함을 즐기는 분들께 딱 맞습니다. 첫잔은 살짝 ‘어? 뭐지?’ 싶은 느낌이었지만, 두 잔, 세 잔 마실수록 나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탄산 느낌도 살짝 느껴지면서 상쾌한 산미가 입안을 기분 좋게 만들어줍니다.


음식 궁합 , 치킨과 환상 궁합?! 🍗🥗

화이트 와인 하면 해산물과 잘 어울릴 것 같지만, 치킨과도 아주 찰떡이었어요!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치킨은 이 와인과 정말 잘 맞았고, 치킨의 느끼함을 화이트 와인이 잘 잡아줍니다.


롱반 샤도네이의 총평 📝

  1. 드라이함: 당도 없이 깔끔하고, 드라이한 맛이 확실해서 달지 않은 화이트 와인을 찾는 분께 추천!
  2. 산도: 산미가 중간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고, 가벼운 상쾌함을 즐길 수 있어요.
  3. 바디감: 화이트 와인 치고는 중간 정도의 바디감이 느껴집니다.
반응형

이 와인은 하루를 마무리하며 편하게 한 잔 하기 좋은 와인이에요.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을 찾는다면 가성비 좋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롱반 샤도네이, 한 번 도전해보세요! 🍷

 

입문용 포트와인 콥케 파인 루비포트, 한 방에 취할 준비 됐나요?

 

입문용 포트와인 콥케 파인 루비포트, 한 방에 취할 준비 됐나요?

“입문자를 위한 달콤한 포트와인 콥케 파인 루비포트 리뷰 – 은은한 브랜디와 달콤함의 향연” 🍷오늘 소개할 와인은 바로 포트와인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콥케 파인 루비포트입니다. 포트

alcohol-fair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