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탁과 예천양조, 막걸리 한잔으로 시작된 상표권 전쟁의 결말은?

알꼴요정 2023. 12. 6.

오늘은 정말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바로 '영탁'과 예천양조 사이의 상표권 분쟁 이야기인데요, 이건 정말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실화랍니다! 🍶🎤

'막걸리 한잔'으로 시작된 상표권 전쟁! 🥊

🎵 영탁, TV조선 미스터트롯과 막걸리의 만남 🎵

2020년 1월, 우리의 사랑스러운 영탁이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잔'을 열창했어요. 이 노래가 불린 지 얼마 되지 않아, 예천양조가 '영탁'이라는 이름으로 상표를 출원했다는 사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어요. 예천양조가 영탁의 이미지를 허락 없이 사용한 거예요. 😱

반응형

🍾 예천양조와 영탁의 광고 계약 🍾

영탁은 2020년 4월, 예천양조와 전속 모델 계약을 맺었고, 예천양조는 영탁의 생일에 맞춰 '영탁막걸리'를 출시했어요. 하지만, 광고 계약은 1년 만에 종료되었죠.

📰 상표권 분쟁의 시작 📰

예천양조가 '영탁' 상표를 출원했으나, 특허청은 저명인사인 영탁의 동의 없이는 상표권을 줄 수 없다고 판단했어요. 그럼에도 예천양조는 계속 상표 출원을 시도했답니다.

🔥 불거진 분쟁과 양측의 대응 🔥

📢 예천양조의 주장과 영탁 측의 반박 📢

예천양조는 영탁 측에서 높은 금액을 요구했다고 주장했지만, 영탁 측은 이를 전면 부인했어요. 이후 예천양조는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입장을 언론에 밝혔지만, 영탁 측은 이를 모두 부정했죠.

🏛️ 법적 대응과 소송 결과 🏛️

예천양조와 영탁 측의 치열한 법적 다툼 🥊

예천양조와 가수 영탁 측 사이의 상표권 분쟁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었어요. 예천양조는 영탁의 이름을 상표로 등록하려 했고, 이에 대해 영탁 측은 강력히 반발했죠. 이 논쟁은 결국 법적 다툼으로 이어졌어요.

고소와 고발의 시작 🔥

예천양조 측은 영탁의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와 영탁 본인을 상대로 명예훼손 및 협박으로 고소했어요. 하지만, 이 고소는 영탁 측에 대한 명예훼손과 협박 혐의로 이어졌고, 경찰과 검찰은 예천양조 측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했죠.

검찰의 판단과 소송 결과 🏢

검찰은 예천양조 측의 주장을 근거 없는 것으로 보고, 예천양조 관계자들을 명예훼손 및 협박 혐의로 기소했어요. 이 과정에서 많은 논란과 언론의 관심을 받았죠.

민사소송의 승소 🎉

영탁 측은 민사소송에서도 승리를 거뒀어요.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영탁의 이름을 무단으로 사용한 예천양조에 대해 생산, 판매 중단을 명령했고, 이미 제작된 제품에서도 영탁의 이름을 제거하라고 판결했답니다.

상표권 분쟁의 종결 🏁

이 모든 법적 다툼의 결과, 영탁의 이름을 사용한 예천양조의 상표권 출원은 실패로 돌아갔어요. 이는 연예인의 이름과 이미지가 어떻게 법적으로 보호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판례를 남겼죠.

🚫 특허청의 최종 판단 🚫

특허청은 영탁과 관련된 상표 출원을 모두 거절했어요. 영탁이 예천양조를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에서도 승소했죠. 예천양조는 영탁의 이름을 사용한 막걸리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중단해야 했어요.

마치며... 🌟

이야기를 마치며, 이 사건은 단순히 상표권 분쟁이 아니라, 유명인의 이름과 이미지가 어떻게 상업적으로 활용되고 보호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사례로 남게 됐어요. 여러분은 이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

부산의 숨겨진 맛! 산성막걸리의 비밀을 탐험하다!

 

부산의 숨겨진 맛! 산성막걸리의 비밀을 탐험하다!

산성막걸리의 매력적인 역사와 특징, 그리고 놀라운 맛의 조합을 알아보세요! 부산의 숨겨진 맛집, 산성막걸리를 탐험해 보세요! 오늘은 부산의 숨은 보석, '산성막걸리'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alcohol-fairy.tistory.com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더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안녕! 🎶👋

728x90

댓글